PROGRAMME

[클로징] 라운드테이블: 우리가 만드는 “넥스트 노멀”

  • 비비케 젠슨

    패널

    비비케 옌슨

    유네스코 본부

    비비케 젠슨

    비비케 옌슨

    유네스코 본부

    2020년 1월 1일부터 비비케 옌슨은 유네스코 본부 교육부문 평화 지속 발전본부장을 맡고 있다. 이 부서는 무엇보다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교육, 세계 시민권 교육, 폭력 극단주의 예방, 성차별과 HIV 교육, 학교 폭력과 왕따, 학교 건강, 유네스코 연합 학교 네트워크 등을 다루고 있다.

    그녀는 1989년에 유네스코에 합류했고 현장과 본부 모두에서 다양한 직책을 맡아왔다. 2014년 11월부터 이슬라마바드 유네스코 사무국장과 파키스탄 유네스코 대표를 역임했다. 기존 직책으로는 2007~2009년 하노이 유네스코 사무국장, 2009~2013년 다레스살람살람살람 유네스코 사무국장(코모로스, 마다가스카르, 모리셔스, 세이셸, 탄자니아), 2013년부터 2014년까지 뉴욕 유엔 사무총장 글로벌 교육 퍼스트 이니셔티브(GEFI) 사무국장이었다.
  • H.E. Tamara Rastovac SIAMASHVILI

    패널

    타마라 씨아마쉬빌리

    주유네스코 세르비아 대사 / 유네스코 연대와 포용을 위한 세계시민교육 우호국 그룹

  • 잭 키누티아

    패널

    잭 키누티아

    케냐교육부 차관

    잭 키누티아

    잭 키누티아

    차관

    케냐교육부

    잭 키누티아 행정장관(32)은 2020년 1월 교육부에서 행정 책임을 맡았다. 키누티아는 나이로비 대학에서 학생회장을 했으며, 거의 10년 동안 각종 거버넌스 및 시민사회단체에서 경영과 리더십 역할을 수행해 왔다. 복음 전도사로 왕래하던 젊은 시절부터 그를 전도사로 알고 있는 사람도 있다. 현재 나이로비 대학에서 법학 학위를 취득하고 있으며, 같은 대학에서 경제 정치학 학위 소지자이기도 하다. 사람들은 키누티아를 조직적 리더십의 모범이라고 생각하며 젊은이들의 열망과 정부의 의제 사이에 플랫폼을 만들려는 열정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는 현재 전국적인 캠페인에 참여하여 정부가 후원하는 기술직업교육(TVET) 기술을 빠른 산업화 세계에서 더 나은 삶을 영위하고 번창할 수 있는 기회로 받아들이도록 장려하고 있다.
  • 카를로스 토레스

    패널

    카를로스 토레스

    UCLA 석좌교수

    카를로스 토레스

    카를로스 토레스

    석좌교수

    UCLA

    카를로스 알베르토 토레스는 명예교수이자 전 UCLA-라틴 아메리카 센터장을 역임했던 정치사회 학자이다. 그는 아르헨티나에서 사회학 학사 과정 (사회학 학사 및 교육 자격증, Universidad del Salvador), 멕시코에서 대학원 과정 (MA Political Science. FLACSO) 및 미국 (예술 석사 및 Ph.D. 국제학)을 수행했습니다. Development Education, Stanford University), 캐나다 교육 재단 (앨버타 대학교)에서 박사 후 과정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또한 브라질 상파울루,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UCLA에 있는 파울로 프레이어 연구소의 창립 이사이기도 합니다. 토레스 박사는 북미, 중남미,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의 대학에서 초빙교수로 재직해 왔습니다.
  • 디에고 만리케

    패널

    디에고 만리케

    세계시민교육 청년 네트워크

    디에고 만리케

    디에고 만리케

    세계시민교육 청년 네트워크

    디에고 맨리케는 세계시민교육(GCED) 유스네트워크의 코디네이션 핵심 팀원이다. 유스네트워크는 전 세계 유스 단체와 협력하여 GCED를 발전시키고 모든 계층의 젊은이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국제적이고 독립적인 단체이다. 그는 과테말라 출신이며, 그의 나라에서 국립대학에서 국제관계와 정치학을 공부했다. 그는 또한 언론계 경력이 있다. 그는 다양한 지역 및 국제기구와 함께 청소년 역량 강화와 리더십 개발에 힘쓰고 있다. 그는 또한 협력 기관들과 협력하여 중앙아메리카의 젊은 정치 지도자들이 정치에 효과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민주 정권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제공했다. 그는 민주주의, 인권, 문화적 이해와 모든 형태의 다양성에 강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지난 7년 동안 그는 다문화 이해 계획, 이해당사자들과의 교육, 워크숍 및 대화를 촉진하며 적극적으로 GCED를 발전에 힘썼다.
  • 게리 쇼

    패널

    게리 쇼

    호주 빅토리아주 교육부 선임전문관

    게리 쇼

    게리 쇼

    선임전문관

    호주 빅토리아주 교육부

    게리는 중등 교사로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고 특히 교육, 평화 교육, 시민권 교육, 세계 시민권 교육을 중요시하기 위해 지역, 주, 국가 및 국제적 주도권 행사에 참여해왔다. 그는 멜버른 대학에서 연구원으로 일했으며 현재 주 교육훈련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중등학생을 위한 해외 몰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다. 보다 광범위하게 그는 빅토리아 학교에서의 글로벌 학습 및 참여 계획을 촉진하고 시행하는 데 관여한다. 게리는 2018년 APCIEU를 위해 글로벌 시민권 교육발전 정책 지침을 공동 집필했으며, 개리는 세계 군사 분쟁 예방 파트너십 평화교육 워킹그룹 회장도 맡고 있다. 그는 교육학 석사 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그 논문은 학교에서 회복적인 관행에 관한 것이었고, 그 논문은 학교에서의 다문화의 발달에 주안점을 둔 박사학위였다.
  • 임현묵

    사회자

    임현묵

    유네스코 아태교육원 원장

    임현묵

    임현묵

    원장

    유네스코 아태교육원

    임현묵 원장은 현재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둔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의 원장을 맡고 있다. 이 직책을 맡기에 앞서 1992년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교육 부문 사무차장으로 재직했었다. 그는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대학교에서 국제학 석사학위를 그리고 서강대학교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성균관대학교에서 초빙교수로 활동했다.

주최기관

협력기관